달리기를 시작하려고 맘까지 먹었는데 신발장 문을 여니 신을만한 운동화가 안보이나요? 그렇다고 달리기가 나한테 맞는 운동인지 안 맞는 운동인지 확실치 않은데 신발에 큰 돈을 쓰긴 아까우신가요? 신발을 사서 운동할 때만 신자니 너무 아깝게 느껴집니다. 평소에도 신을 법한 예쁜 운동화였음 좋겠지요.
오늘은 러닝화(런닝화) 중 가격대도 합리적이고 기능적으로도 괜찮은 신발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또, 디자인도 예뻐서 운동 외에 평소에도 신을 만한 제품이니 끝까지 읽어봐 주시기 바랍니다.
1. 나이키 레볼루션 6 (5~6만원대)
런닝화 브랜드 중 가장 유명한 ‘나이키’입니다. 나이키에는 엄청나게 많은 모델이 있는데요. 그 중 제가 소개해드릴 모델은 ‘레볼루션’모델입니다.
나이키 레볼루션은 무게 기준 20%이상 재생 소재를 사용해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매끄러운 느낌을 위해 쿠셔닝과 유연함을 갖추었고, 무게 기준 20% 이상의 재생 소재와 통기성이 뛰어난 디자인입니다. 컬러는 블랙/아이언 그레이/화이트 가 있습니다. 가격이 5~6만원대로 합리적이라 입문용 런닝화로 추천합니다. 디자인도 예뻐서 평소에 신기도 좋습니다. 사이즈가 약간 작게 나왔다는 후기가 있어, 발볼이 있거나 편하게 신고 싶으시면 반 사이즈 업 추천드립니다.
2. 아디다스 갤럭시 6 (3~4만원대)
아디다스도 매력적인 브랜드이지요. 이 모델은 일단 가격에서 경쟁력 있는 런닝화입니다. 보통 3~4만원대에 구입 가능하고, 오픈마켓 행사를 잘 노려 3만 초반대에 구입하면 아주 잘 구입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메쉬 소재라 가볍고 공기가 잘 통하며, 시원한 특징이 있습니다. 클라우드폼 미드솔이라서 쿠셔닝도 나쁘지 않습니다. 갑피에 최소 50% 이상의 재활용 원료가 함유되어 있어 친환경 솔루션의 일환으로 제작된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아디다스 운동화 디자인을 좋아해서 (삼선 ㅎㅎ) 디자인에도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가격이 일단 너무 좋기 때문에 입문용으로 괜찮고 초보나 짧은 러닝에 추천합니다.
3. 써코니 액손3
다음은 SAUCONY(써코니)의 운동화를 소개합니다. 이 브랜드는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1898년부터 시작한 나름 역사 있는 브랜드입니다. 러너들에게 인정받는 브랜드이며, 신발부터 의류까지 다양한 달리기 용품을 판매 중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액손3는 기존의 액손2보다 가벼워진 무게로 안정적인 러닝이 가능하며, 탄탄한 미드솔 폼으로 단거리나 중거리에도 추천할 만한 신발입니다. 높게 들린 앞코는 자연스럽게 롤링 될 수 있게 도와줍니다. ABC마트에서 구입 가능하며 정가는 99000원이지만 각종 할인혜택을 이용하면 더 싸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초보분들이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도록 가성비 러닝화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러닝화 외에도 다양한 러닝화가 있으니 꼭 신어보고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참고해주시면 (러닝화 고르는 방법 알아보기) 러닝화를 고르는 방법이나 팁에 대해 알 수 있으니 꼭 읽어보시고 좋은 러닝화 고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