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시아 타고 쿠알라룸푸르 경유 조호바루 가기, 비행 시간 및 수하물 주의사항, 쿠알라룸푸르 공항 터미널 확인하기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에 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직항은 없고 가까운 싱가포르 공항에서 차량이나 기차로 입국하거나 쿠알라룸푸르를 경유해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쿠알라룸푸르를 경유하면 저렴한 저가항공 에어아시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에어아시아 타고 쿠알라룸푸르를 경유해서 조호바루 가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아시아

에어아시아는 말레이시아를 기반으로 한 저가 항공사입니다. 타이에어아시아, 에어아시아X등 다양한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에는 현재 에어아시아엑스가 인천/부산-쿠알라룸푸르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비행 스케줄은 에어아시아 홈페이지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쿠알라룸푸르 공항

쿠알라룸푸르

쿠알라룸푸르 공항은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큰 공항으로 쿠알라룸푸르 도심에서 남쪽으로 약 43km떨어져 있습니다.

이 공항은 말레이시아 항공의 허브 공항이며, MAS 카고, 에어아시아, 에어아시아 X도 허브 공항으로 쓰고 있습니다.

쿠알라룸푸르 공항은 KLIA 1, KLIA 2 두 개의 터미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KLIA 1은 메인 터미널로서 말레이시아 항공을 비롯하여 전세계 항공의 비행기가 이착륙하는 곳입니다.

KLIA 2는 저가항공은 에어아시아 전용 터미널로서, 에어아시아의 모든 비행기의 이착륙은 KLIA2에서 이루어집니다.

이 두 터미널은 거리가 꽤 떨어져 있어 도보로는 이용하기 힘들고, 무료셔틀버스를 이용하거나 공항철도를 이용하여 움직여야 합니다.

쿠알라룸푸르 경유 조호바루 가기

에어아시아를 타고 가는 경우, 쿠알라룸푸르 출도착이 모두 KLIA2 터미널에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경유 시간이 길어 쿠알라룸푸르 시내 관광을 할 예정이거나 다른 호텔에서 잠을 자고 아침에 출발할 경우에는 KLIA2 터미널로 다시 와야 합니다.

또한, 인천에서 체크인하면서 수하물을 붙일 경우에는, 경유이기 때문에 최종 목적지인 조호바루에서 수하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경유지인 쿠알라룸푸르에서 사용할 짐은 따로 빼서 기내용으로 갖고 타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인천-쿠알라룸푸르 비행시간은 약 6시간 반~7시간, 쿠알라룸푸르-조호바루 비행시간은 약 50분정도 소요됩니다.

말레이시아에 입국하는 모든 외국인은 전자입국신고서(MDAC)를 작성해야 합니다.

입국신고서를 작성할 때, 도착시간에 주의해서 작성해야 합니다. 쿠알라룸푸르 공항에 도착해서 입국심사를 받고 조호바루로 향하는 경우에는 쿠알라룸푸르에서 입국심사 받는 시간에 맞게 작성합니다.

예를 들어, 착륙은 11시 40분쯤 했으나, 밤 12시를 넘어서 입국심사를 받게 되었다면 다음 날로 도착시간을 지정해서 작성해야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스카이스캐너 항공권 예약 방법 _ 항공권 비교_항공권 싸게 사는 법

말레이시아 조호바루_아이와 한달살기 추천, 국제학교 및 어학원, 개인 과외 등 교육과 휴양이 동시에 가능한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