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모던 패밀리 (Modern family) 후기 _ 모던 패밀리 다시보기, 영어쉐도잉, 영어공부 추천

모던패밀리

미드 모던 패밀리 (Modern family) 후기_ 모던 패밀리 다시보기, 쉐도잉, 영어공부 추천

미드 모던 패밀리는 사람들에게 사랑을 많이 받았던 드라마 입니다. 또한, 간단하고 쉬운 문장으로 영어공부용 드라마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던 패밀리가 어떤 드라마인지, 어디서 다시 볼 수 있는지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 이 드라마를 이용해 어떻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던 패밀리

모던 패밀리 (Modern family)

모던 패밀리는 2009년 시작해서 2019년까지 방영된, 미국드라마(시트콤)입니다. 한 시즌당 약 18~24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1시즌까지 있습니다.

모던 패밀리는 미국 ABC에서 방영되었던 20분 짜리 형태의 드라마로, 제목 그대로 현대에서 볼 수 있는 가족들의 일상 생활을 다룬 이야기 입니다.

한 에피소드에서 세 가족의 상황을 번갈아 보여주며, 에피소드에 따라 이야기가 하나로 모아지기도 하고 별개의 스토리로 진행되기도 합니다.

배경은 캘리포니아입니다.

시즌 1부터 시즌 11까지 역대 포스터만 보아도 주인공들의 성장 과정이 눈에 보이며, 세 가족의 변화 모습이 느껴집니다.


모던 패밀리 후기

모던 패밀리는 세 가족의 이야기가 주를 이룹니다.

첫 번째 가족은 나이 많은 부자 백인 이혼남 (제이 프리쳇)과 콜롬비아 출신의 글래머 미녀(글로리아)가 재혼해서 이룬 가정입니다.

두 번째 가족은 제이 프리쳇의 딸인 클레어와 필, 그들의 세 명의 자식이 이룬 가족으로 가장 평범한 가정입니다.

세 번째 가족은 제이 프리쳇의 아들이 동성연인과 이룬 게이 커플입니다. 이들은 아시안 아이를 입양하여 가정을 이룹니다.

세 가족 다 말 그대로 모던 패밀리입니다. 다양한 형태, 다양한 모습의 가족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시트콤 형태이긴 하지만, 내용이 너무 가볍지 않고, 이야기 전개 과정도 풀어내는 과정이 탁월합니다.

프렌즈를 좋아했던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드라마입니다.


모던 패밀리 다시보기

현재 모던 패밀리는 ‘디즈니 플러스‘에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모던 패밀리 영어공부

모던 패밀리는 현대 미국 생활영어가 많이 나옵니다.

설정 자체가 다양한 세대가 주인공이기 때문에 할아버지부터 어린 손녀, 학교에 다니는 청소년까지 다양한 영어를 접할 수 있습니다.

시트콤 형태기 때문에 미국식 유머가 많이 나옵니다. 라임을 이용한 말장난이나 미국 문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게이들이 많이 사용하는 말이나 스페인어 발음식 영어 등 다양한 영어를 접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만, 이렇게 다양한 영어가 초보들에게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영어에 노출된 분들께 추천합니다.

모던 패밀리 영어공부 방법

모던 패밀리를 이용해 영어공부 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1단계) 자막 없이 보기

(2단계) 안들리는 부분 영어 자막으로 보기

(3단계) 쉐도잉 하기 – 본인 실력에 맞게 0.5배속~1배속 조절

(4단계) (가능하면 자막없이) 쉐도잉 하기

(5단계) 잘 안되는 부분 연습

이 영어 단계는 영어 수준이 중학교 이상 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완전 초보인 경우에는 미드로 영어 공부하는 것 자체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쉐도잉을 하다보면, 저절로 발음 및 인토네이션 연습이 되고, 자주 연습하면 표현을 외울 수도 있게 됩니다. 특히나 본인이 좋아하는 드라마로 연습하면 아주 효과적입니다. 모던 패밀리가 본인 취향에 맞다면, 드라마 보면서 쉐도잉으로 영어공부도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추석에 뭐보지?] 쿠팡플레이 미드 영드 추천 3편, 평점 4점이상 , 꿀잼 보장, 스포 없음

미드 위기의 주부들 후기, 위기의 주부들 비슷한 미드 추천_ 무조건 재밌음 스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