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틱 마약 부작용 _ 마약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될까? 마약의 위험성
마약 틱은 마약의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 마약 중독은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상태입니다. 마약 청정국이었던 우리 나라도 많은 유명인들이 마약 관련 물의를 일으키고, 사건이 생기면서 마약 중독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약이 왜 위험한 지, 마약에 중독되면 어떤 부작용과 증상이 나타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약 부작용
신체적 증상
-마약 사용 후 급격한 기분 변화: 도파민의 과다 분출로 환상, 공격성, 과민, 흥분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심장 박동 수의 증가되거나 감소됩니다.
-호흡 곤란이 생기고 숨이 차는 느낌이 듭니다.
-근육이 약해지고 무기력감이 생깁니다.
-구토, 설사, 복통 등 소화계 문제가 생깁니다.
-눈동자가 확장되고 수축됩니다.
-비성장적인 발한, 저체온증이 나타나 몸을 떨고 오한을 느낍니다.
정서적/심리적 증상
-강한 요구와 불안감: 마약에 대한 강한 의존성과 불안한 기분이 항상 듭니다.
-우울감, 무기력, 힘든 생각, 자살 생각 등을 하게 됩니다.
-집중력 및 기억력이 저하됩니다.
-감정 조절이 어려워 공포, 과민, 감정 기복 등이 나타납니다.
-가족, 친구, 직장 등과의 갈등이 생겨 사회적 관계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사회적/직장 관련 증상
-집중력 저하, 기억력 감퇴 등으로 인해 업무능력이 저하됩니다.
-계속해서 마약을 구매하려는 행동으로 금전적인 문제가 생깁니다.
-마약은 불법이기 때문에 법적 문제가 생깁니다.
마약의 위험성
마약하는 사람은 특유의 특징이 있습니다. 금단 증상 중의 하나로 몸을 잠시도 가만히 두지 못합니다.
목을 뒤로 꺾거나, 손가락이 꺾이고, 다리를 절고 하는 증상이 계속 나타납니다.
이를 ‘마약 틱’이라고 부릅니다. 마약중독으로 신경계가 고장난 것이 이유입니다.
그래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사람들은 스트레칭을 하는 척 하면서 숨기려고 하죠.
자신의 몸을 스스로 가눌 수 없다는 것이 얼마나 마약이 위험한 지 보여주는 모습 중 하나입니다.
마약 틱 외에도 위에서 언급한 많은 증상들은 마약을 한 사람의 인생을 파국으로 몰고 갑니다.
한번 마약을 시작하면, 돌이키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피나고 살을 깍는 노력이 필요하지요. 그만큼 마약 중독은 어마어마하게 무섭습니다.
미국의 마약 중독 문제
미국은 마약 중독 문제가 이미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인식되고 있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도시에서 마약 중독에 관련된 문제가 보고되고 있으며, 이는 도시마다 상황과 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샌프란시스코 시내 곳곳에는 노숙자들이 마약 중독자들이 버린 주사기와 바늘로 마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필라델피아
필라델피아 거리에서는 한 낮에도 마약 중독된 사람들을 볼 수 있고, 특히 노숙자나 사회적 약자들에게 마약이 깊숙히 파고들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마약 중독자들이 많아지면서, 절도, 강도와 같은 범죄는 훨씬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2021년, 미국에서 약물 과다복용으로 인한 사망자가 107,000명을 넘었는데, 이는 전년 대비 15%증가한 수치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우리나라가 마약 청정국이 아님을 알고, 마약 중독을 막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마약 예방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약 문제는 근본적인 사회적 문제이기 때문에, 여러 방면에서 해결책을 도모해야 합니다.
특히, 마약을 호기심으로 시작하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마약의 끝은 감옥 혹은 죽음 밖에 없습니다. (끊을려면 죽기보다 힘든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마약 예방 교육, 마약 사범 단속 강화, 마약 사범 강력 처벌, 치료 및 지원 서비스를 강화하며 사회를 보호해야 할 것입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