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2학년 권장도서, 초등학교 2학년 추천 책 (그림책 다음 단계, 문고판)

2학년 권장도서

초등학교 2학년 권장도서, 초등학교 2학년 추천 책 (그림책 다음 단계, 문고판)

초등학교 2학년 독서 많이 하고 계신가요? 2학년은 한참 독서를 많이 해야할 시기입니다. 1 학년에 한글을 마무리하고 2학년부터는 많은 독서를 통해 한글 실력 및 배경지식을 넓혀야할 때입니다. 오늘은 그림책을 넘어서 짧은 글, 문고판을 읽는 초등학교 2학년 권장도서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학년 권장도서 – 아홉살 마음 사전 시리즈

2학년 권장도서

‘아홉 살 마음 사전’ 책은 아주 유명한 책입니다. 아홉 살 이라고 제목에 나와있듯이 2학년이 읽기 좋은 책입니다. 마음을 표현하는 80개의 단어를 담은 책이며, 그림과 실감나는 문장을 통해 감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책입니다. ‘감동’이 뭐야? ‘다정하다’가 뭐야? 등 감정을 아이들의 시선으로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이 책이 인기를 끌면서 다음 시리즈도 출간되었습니다.

‘아홉 살 내 사전’, ‘아홉 살 함께 사전’, ‘아홉 살 느낌 사전’ 등 비슷한 시리즈도 추천합니다.


2학년 권장도서 – 난 책읽기가 좋아 시리즈

‘난 책읽기가 좋아’ 는 전집입니다. 글밥 양에 따라 1단계, 2단계로 나뉘는데 처음 문고판을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하는 전집입니다.

내 맘대로 선생님 만들기, 마녀 위니 시리즈, 만복이네 떡집 시리즈 등 아이들 사이의 베스트셀러가 전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학교생활 이야기부터 판타지 상상 이야기까지 다양한 이야기로 2학년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전집입니다.


2학년 추천 책 – 내 멋대로 선생님 뽑기

‘내 멋대로 선생님 뽑기’는 초등학교 생활을 하는 아이들에게 큰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책입니다. 내가 바라는 선생님을 내 마음대로 뽑을 수 있다는 상상에서 비롯된 책입니다.

관련 시리즈로 ‘내 멋대로 동생 뽑기’, ‘내 멋대로 아빠 뽑기’, ‘내 멋대로 산타 뽑기’, ‘내 멋대로 나 뽑기’ 등 많은 책이 출간되어 있습니다.


2학년부터는 그림책과 함께 문고판으로 글밥 양을 늘리고 사고를 확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이 시기부터는 한 번 읽은 책을 두 번 안 읽기 때문에 전집으로 구매하기 보다는 도서관을 적극 활용하여 책을 대출하여 읽는 것이 좋습니다. 도서관을 적극 활용하여 많은 독서를 하도록 도와주면 좋습니다.

블로그 인기글

초등학교 1학년 준비물 어떤 걸 사야할까? 입학 준비물 고르는 방법, 준비물 팁 (팁 많아요)

도봉구 도서관 도봉 아이나라 도서관 총정리 (회원가입, 책 대여, 운영시간, 주차 등) 영어도서관으로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