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병원 진료, 추석 연휴 병원 진료 완벽정리
추석같이 긴 연휴에는 오래 쉬어서 좋지만 병원이나 공공기관 등 많은 기관이 쉬기 때문에 불편한 점도 많습니다. 특히, 명절에 과식해서 배가 아프거나 장염에 걸리거나 등 갑자기 아프게 되었을 때 병원 문이 닫혀 있어 고생한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연휴에 아파서 병원에 방문해야 할 경우가 생겼을 때 어느 병원에서 진료가 가능한지, 추석 연휴 병원 진료에 대해서 완벽하게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석 병원 진료
추석에는 많은 병원이 문을 닫습니다. 특히 요새와 같은 의료 파업 시기에는 응급실이나 큰 대학 병원 진료를 받기는 더 어렵습니다. 그래서 추석 병원 진료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일단, 비상 진료 병의원을 안내해주는 사이트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누르시면 홈페이지로 바로 가기가 가능합니다.
추석 병원 진료 – 병원 찾기
병의원 약국 비상 진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보건소에서 제출한 자료들을 바탕으로 추석 병원 진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홈페이지에 정보를 넣으면 됩니다. 시도를 선택하고, 구군, 동까지 선택하고 의료기관을 정해줍니다. 진료과목과 진료일을 넣고 조회하면 추석 병원 진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도를 누르면 지도에서 병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병원 진료뿐 만 아니라 약국의 상황도 알 수 있어서 급하게 약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석 병원 진료 – 전화 이용하기
홈페이지 검색이 힘들다면 전화를 이용하여 129, 119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129는 보건복상담센터 번호입니다.
129, 119에 전화하여 상황을 이야기하고 진료받을 수 있는 병원을 문의하면 알려줍니다. 다만, 모든 정보는 병원에서 보건소에 제출한 내용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무작정 병원을 찾아가는 것보다 그 병원에 확인전화를 한 뒤,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추석 병원 진료 – SNS나 지역까페 이용하기
요즘 세상에 가장 빠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은 SNS나 지역까페일 것입니다. SNS에서 동네 지명과 병원을 검색하거나 지역까페에 질문글을 올려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추석 연휴에 병원에 방문했던 경험이 올라오면 DM이나 댓글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으므로 SNS나 지역까페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은 추석 연휴에 급작스럽게 몸이 아파졌을 때 병원을 찾을 수 있는, 추석 병원 진료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물론, 아프지 않고 명절을 잘 보내면 좋겠지만, 의도치 않게 아프게 되어 진료가 필요한 경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님의 경우에는, 해열제나 감기약, 피부 연고 등 기본적인 상비약이 잘 갖추어져 있는지 확인하고 없다면 명절 전에 미리 구입해 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들 아프지 마시고 행복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