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곰을 살리자 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 하는 일, 후원, 홍보대사
지구 온난화 및 기후 변화로 지구가 점점 아파하고 있습니다. 지구를 위해, 환경을 위해 만들어진 많은 단체 중 그린피스에 대해서 오늘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평소 환경에 관심이 많으셨던 분들, 조금이라도 지구를 살리고자 하는 활동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 소개합니다.
그린피스 (GREEN PEACE)
그린피스는 전 지구적인 환경문제의 원인을 밝혀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평화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활동하는 캠페인 단체입니다. 그린피스는 지구를 위한 변화를 만드는 가장 큰 힘은 바로 ‘시민의 힘’이라고 믿고 많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구를 살리자
그린피스는 지구환경을 위해 많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1) 캠페인 활동
-탈원전: 핵에너지 사용을 반대하며 재생가능 에너지로서의 전환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제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을 촉진하여 환경 오염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해양 보호: 해양 오염과 과도한 어업으로부터 바다를 보호하기 위한 활동을 합니다.
-생물 다양성: 지구상의 다양한 생명체와 그들의 서식지를 보호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2) 사람들의 활동 참여
그린피스에서는 사람들의 자원봉사 참여를 촉구하며 지구 환경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린피스 자원봉사자 상시 모집: 그린피스 자원봉사자로 가입하면 자원봉사 소식을 받아보면서 전 세계 약 60,000명의 그린피스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변화를 만들어나갑니다.
-그린피스 하루자봉: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으로 그린피스의 대표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하루씩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그린뉴딜 시민행동 : 위기 대응 활동을 모니터링하는 시민 모임으로 국회의원들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어떤 입법 활동을 하고 있는지 모니터링하고, 기후위기를 알리기 위해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컨텐츠 등을 개발합니다.
이외의 다양한 활동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그린피스 후원 방법
그린피스는 캠페인의 정치적, 재정적 독립성을 유지하기 위해 정부와 기업의 후원을 일체 받지 않으며 개인 후원자의 후원으로만 활동하는 단체입니다.
개인 후원자들의 후원금을 위와 같이 활용됩니다.
후원은 다양하게 가능합니다. 정기후원 및 일시후원이 가능하니 지구 환경에 관심이 있다면 후원으로 마음을 보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린피스 홍보대사 류준열
현재 그린피스를 홍보하는 홍보대사는 배우 ‘류준열’입니다. 환경단체 홍보대사는 일반 홍보대사와 다릅니다. 환경을 지키는 실천, 행동을 보여줘야 합니다. 그래야 진정성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이 마음이 실제 후원까지 이어지게 합니다.
그린피스는 후원으로만 활동하는 단체이기 때문에 후원이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홍보대사는 이 점을 유념하고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기간만큼은 환경을 생각하며 행동하고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합니다.
이 블로그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