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조호바루_아이와 한달살기 추천, 국제학교 및 어학원, 개인 과외 등 교육과 휴양이 동시에 가능한 곳
말레이시아 조호바루는 아이와 함께 한달살기 하기에 좋은 도시입니다. 보통 여름방학이나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한달살기를 많이 계획하실텐데요. 요새는 국제학교 어학캠프나 어학원 영어캠프 등등 교육을 함께할 수 있는 곳을 많이 찾습니다. 조호바루는 교육, 휴양, 저렴한 물가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와 함께 지내기 좋은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말레이시아 조호바루는 말레이시아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조호바루는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현대적이고 번화한 도시 중 하나로, 다양한 문화와 명소를 제공하여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조호바루의 연간 날씨는 열대 기후에 속하며, 고온 다습한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년 내내 평균 온도는 약 27도정도로 일정하며, 강수량은 분기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1) 봄(3월~5월): 봄에는 평균 온도가 27도 정도로 따뜻하고 습한 날씨입니다. 강수량은 비교적 적으며 맑은 날씨가 많습니다.
(2) 여름(6월~8월): 여름에는 온도가 약간 상승하여 평균 28도 정도이며, 습도 역시 높아집니다. 이 기간에는 가끔 소나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가을(9월~11월): 가을은 평균 온도와 습도가 안정되어 시원한 계절입니다. 평균 온도는 약 27도이며, 강수량은 적어지기 시작합니다.
(4) 겨울(12월~2월): 겨울에는 조금 덥고 습한 날씨를 유지하며, 평균 온도는 약 26도 정도입니다. 이 기간에는 비교적 많은 강수량과 가끔 천둥번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호바루에 있는 국제학교
조호바루에는 다양한 국제학교와 어학원이 있어 외국인 학생들이 영어나 다른 언어를 배우고 교육 받을 수 있습니다.
(1) 셔턱 세인트 메리 포레스트 시티 국제학교(SHATTUCK-ST.MARY’S): 2018년 8월 조호바루에서 시작한 이 캠퍼스는 본교가 미국 미네소타주 파리볼트에 있습니다. 이 학교는 동남아시아에 처음으로 개설된 글로벌 캠퍼스로 국제 수준의 품질 교육을 제공합니다.
(2) 텐비 국제학교 세티아에코가든 캠퍼스: 한국인에게도 인기 많은 국제학교입니다. 위치도 좋고, 국제학교 필수 시설들도 모두 갖추고 있지만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3) 랩톤 국제학교: 영국제 국제학교로서, 기존 엑셀시어 인터내셔널 스쿨이 영국 랩톤 국제학교로 재단이 바뀌었습니다. 영국의 450년 전통과 철학을 기반으로 학생들이 전세계에서 활약할 수 있는 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조호바루 어학원 및 영어캠프
국제학교에 다니기 힘들거나, 방학 한,두달 동안 조호바루에 머무는 경우에는 어학원이나 국제학교 영어캠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조호바루의 어학원들은 가족영어캠프도 운영하고 있어 학생과 그 보호자가 같이 머무를 경우, 보통 레지던스나 아파트를 숙소로 함께 패키지로 묶어 제공하기도 합니다.
어학원을 선택할 때는 교사의 자질, 숙소 컨디션, 타임테이블 확인, 교사 당 학생 수의 비교 등 다양한 부분을 비교해서 선택해야 합니다.
조호바루 숙소
조호바루에서 숙소를 정할 때 유의해야 할 점은 먼저 지역을 정해야 합니다.
(1) 당가베이: 당가베이는 한국인들이 많이 숙박하는 지역 중 한 곳입니다. 당가베이는 중국 자본으로 지어진 단지이다보니 대규모로 크고, 1층에 이온몰이 있어 차가 없이도 편하게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변과 근접하고 있어서 휴양을 즐기기에도 좋은 지역입니다.
(2) 푸테리하버: 푸테리하버도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지역 중 한 곳입니다. 레고랜드가 가까이 있고, 어학원도 많습니다. 도보로 다닐 수 있어 생활하기도 편리합니다. 인기가 많은 티가 레지던스에서부터 프레이저호텔, 파인트리 리조트 등이 인기가 많은 숙박장소입니다.
당가베이, 푸테리하버 둘 다 좋은 지역이지만 장단점이 달라 잘 고민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격은 당가베이 쪽이 조금 더 저렴합니다.
조호바루 관광지 (싱가포르 당일치기 가능)
조호바루에는 다양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1) 레고랜드 말레이시아: 전 세계 10개의 레고랜드 테마파크 중 하나입니다. 레고랜드 말레이시아는 아시아 최초의 레고랜드로 40여개가 넘는 놀이기구와 어트랙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시원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레고 웨이브 풀이 있으며 1만 3000여종의 해양생물이 있는 아쿠아리움도 있습니다.
(2) 술탄 아부 바카르 모스크: 1900년 빅토리아 양식으로 건축된 영국풍 이슬람 사원입니다. 이슬람 사원 모스크를 방문할 때는 기도시간을 체크해야 합니다. 기도시간에는 사람이 많이 몰리기도 하고 기도시간에는 비이슬람인이 못 들어가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3) 조호바루 시티 스퀘어: JB센트럴과 붙어 있는 접근성이 가장 좋은 대표 쇼핑몰입니다.
또한, 조호바루의 장점 중 하나가 싱가포르가 아주 가깝다는 것입니다. 조호바루에서는 간단하게 싱가포르를 여행할 수 있는데, 항공, 버스, 기차, 자동차(렌트카) 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활용해서 싱가포르에 여행갈 수 있습니다. (출입국 시간에 따라 왕복 약 3시간 소요)
싱가포르는 물가가 매우 비싸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조호바루에서 지내면서 싱가포르에 다녀오는 관광객들도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와 한달살기 좋은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조호바루는 어학원외에도 개인 수영강습, 중국어강습, 골프강습 등 다양한 교육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2베드룸, 3베드룸 등 레지던스를 저렴한 가격에 오래 빌릴 수 있기 때문에 오래 머물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주말에는 조호바루 관광지를 가거나 싱가포르에도 다녀올 수 있습니다. 치안도 괜찮아서 엄마와 아이 두 명이서도 많이 오는 도시 중 하나입니다.